Logger Script

비즈니스와 TM

30편 이상의 연구에 따르면 하루 두 번 20분 TM 실행으로 인해 뇌 기능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게 되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창의력, 계획성, 정서적 안정성 등 현대 사회에서 일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필수적인 다양한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그 결과, 사원들간 의사소통 호전, 스트레스 감소, 업무 관계 개선, 업무 만족도 형성, 병가와 직업 전환 욕구가 감소함이 밝혀졌습니다.


비즈니스와 TM

30편이 넘는 연구에 따르면 하루 두 번 20분 TM 실행으로써 뇌 기능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게 됨이 입증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창의력, 계획성, 정서적 안정성 등  모든 현대인에게 반드시 필요한 다양한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그 결과, 사원들 간 의사소통 호전, 스트레스 감소, 업무 관계 개선, 업무 만족도 향상, 병가와 직업 전환 욕구 감소가 밝혀졌습니다.


생산성과 이익 증가

다음 결과는 회사에서 TM이 시행될 때 어떤 일이 일어날 수 있는지에 대한 흥미로운 예입니다. 이 회사는 미국 화학 부문에 종사하는 중간 규모 공장을 운영합니다. 그래프는 TM을 배우는 직원 수가 증가할수록 생산성이 늘어나고 병가일 수가 줄어듬을 보여줍니다. 


G. Swanson and R.Oates, Enlightened Management: Building high performance People

두뇌의 통합력 증진 

평범한 관리자와 최고 관리자는 무엇이 다를까요? 한 흥미로운 연구는 그 차이가 궁극적으로 뇌에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최고 관리자들은 창의성, 기획력, 정서 안정 등과 같은 뇌의 효율성을 측정하는 표준화 테스트에서 평범한 관리자보다 훨씬 높은 점수를 얻었습니다. 이와 같은 사실이 평범한 운동선수와 세계 최고 선수 사이에서도 발견되었습니다.  


TM 기법이 뇌 기능을 현저히 향상시키는 매우 효과적인 방법임이 TM 미시행 대조군을 TM 단기 시행자와 장기 시행자 그룹에 비교한 연구에서 입증되었습니다. 


Scandanavian Journal of Exercise and Sport, 1, 32-41  

흡연량과 음주량 감소

TM을 3개월 간 규칙적으로 시행한 미국 자동차 산업계 관리자와 직원들이 같은 직장의 대조군에 비해 담배 및 알코올 소비량이 감소했음이 나타났습니다. 담배 및 알코올 소비 감소는 연구의 목적이 아니었지만 부가효과로 나타났습니다. 


Anxiety, Stress and Coping: An International Journal  6: 245–262, 1993  

직장과 개인 생활의 만족도 증가

TM을 규칙적으로 3개월 시행한 자동차 산업 경영진과 노동자들이 동일한 작업 현장의 대조군에 비해 개인 생활과 직장 생활에서 더 만족함이 나타났습니다.


Anxiety, Stress and Coping: An International Journal  6: 245–262, 1993  


리더십 향상

TM을 배운 식품산업 회사 종업원들이 4개월 후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않은 대조군 직원들에 비해 리더십 지수에서 상당한 증가를 보여주었습니다. 


Career Development International 4: 149–154, 1999 

활력 증진

TM을 배운 의료장비 회사의 관리자들은 대조군과 달리 신체적 활력을 측정하는 표준치수의 상당한 증가를 보여 주었습니다. 에너지 수준이 높아지고 피로감이 낮아졌음이 나타났습니다. 


Dissertation Abstracts International 57(6): 4068B, 1996

이직 욕구 감소

TM을 배운 직원 42명이 대조군에 비해 일자리를 변경하려는 욕구가 감소했습니다.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17: 362-368, 19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