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TM이란?

눈을 감고 편안하게 앉아 하루에 두 번, 20분씩 시행하는 쉽고 자연스럽고 간단한 기법입니다.


생각의 섬세한 수준을 지나 가장 고요하고 평화로운 순수의식을 경험합니다. 


파도처럼 출렁이는 우리의 마음은 TM을 통해 쉽게 깊이 고요한 내면에 이릅니다.

TM의 6가지 특징

노력이 필요 없다

기법 시행이 쉽고 즐거워  ADHD가 있는 어린이 도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다른 기법과 다른 점입니다.


· 집중하지 않습니다. 

· 마음을 통제하지 않습니다.

· 생각을 바라보려 하지 않습니다.

· '마음을 비우려고' 하지 않습니다.


전통있는 진정성과 독특함

TM은 오랜 전통을 통해 전해온 지혜를 현대적체계로 배울 수 있는 기술입니다. 


1958년 마하리쉬 마헤시 요기에 의해 창시되었으며 세계 140여 개국 천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배웠습니다.


종종 다른 명상이 TM과 동일하거나 유사하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매우 다르며, 효과가 동일하다는 증거는 없습니다.


입증된 효과들

명상의 목적은 마음의 근원에 이르는 것이며, TM은 그 목적을 이루어 줍니다. 


생각으로 가득찬 마음상태를 넘어 완전한 고요, 초월이야말로 옛부터 '무', 본원, 합일의 경지 등으로 불려온 것입니다.


60년에 걸쳐 시행된 800편 이상 연구자료가 보여주는 삶의 전체적인 질 향상은 그 결과로 인한 다양한 효과입니다.


학습 방법 및 교사

명상의 깊은 체험을 위해 전문 지식을 갖춘 교사가 7단계를 통해 지도합니다.


TM은 대중에게 동시 다발적으로 교육되지 않습니다. 공인된 TM 교사만이 각 개인에 맞게 신중하게 개인화 된 과정을 가르칠 수 있습니다.


지도를 받은 후에는 가정이나 직장 등 원하는 장소에서 언제든지 시행할 수 있습니다.


믿어야 할 것이 없다

TM 기법은 종교, 철학 또는 특정한 삶의 방식이 아닙니다. 효과를 얻기 위해 믿음이나 기대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전 세계 천 만이 넘는 사람들이 TM 기법을 배웠고 문화, 종교, 연령 및 직업에 관계 없이 모든 사람들이 그 효과를 누립니다.


사회 개선을 위해 TM을 시행하는 활동이 세계 각지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TM이란?

눈을 감고 편안히 앉아 하루에 20분씩 두 번 시행하는 쉽고 자연스럽고 단순한 기술입니다.

점차 섬세해지는 생각의 수준을 지나 가장 고요하고 평화로운 순수의식을 경험합니다. 

파도처럼 출렁이던 우리의 마음은 TM을 통해 쉽게 깊은 고요에 이릅니다.

TM의 6가지 특징

노력이 필요 없다

기법 시행이 쉽고 즐거워  ADHD 어린이 도 할 수 있습니다. 


 
다른 기법과 다른 점


· 집중하지 않습니다. 

· 마음을 통제하지 않습니다.

· 생각을 바라보려 하지 않습니다.

· '마음을 비우려' 하지 않습니다.

전통있는 진정성과 독특함

TM은 오랜 전통을 통해 전해온 지혜를 현대 사회에 맞게 배울 수 있는 기술입니다. 

1958년 마하리쉬 마헤시 요기에 의해 창시되었으며 세계 140여 개국에서 천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배웠습니다.

종종 다른 명상이 TM과 동일하거나 유사하다고 주장합니다. 실제로 매우 다르며, 같은 효과를 제공한다는 증거는 없습니다.

입증된 효과들

명상은 원래 마음의 근원에 이르는 것이 목적이며, TM은 바로 그것을 실현합니다. 

잡념으로 가득찬 마음을 넘어 완전한 고요에 이르는 초월이야말로 옛부터 '무'의 경지, 본원, 합일 등으로 불려왔습니다.

60년에 걸쳐 시행된  연구자료  800편 이상이 삶의 전체적인 향상을 입증해줍니다. 한편 그것들은 초월 체험에서 오는 다양한 효과들입니다.

학습 방법 및 교사

명상의 완전한 체험을 위해 전문 지식을 갖춘 교사가 7단계를 통해 지도합니다.

TM은 여러 사람을 한번에 교육하는 방식이 아닙니다. 자격 있는 TM 교사가 각 개인에 맞는 개별화 과정을 통해 신중하게 교육합니다.

지도를 받은 후에는 가정이나 직장 등 언제든지 원하는 장소에서 시행할 수 있습니다.

믿어야 할 것이 없다

TM 기법은 종교, 철학 또는 특정한 삶의 방식이 아닙니다. 효과를 보기 위해 믿음이나 기대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문화, 종교, 연령, 직업에 관계 없이 모든 사람들이 효과를 누립니다.

사회 개선을 위해 국가적 차원에서 TM을 활용하는 사례가 세계 각지에서 점증하고 있습니다.


전통과 과학을 통합

마하리쉬 마헤쉬 요기 (Maharishi Mahesh Yogi)


초월명상 (TM) 창시자
히말라야에서 인도의 베다 전통을 계승해 온 브라마난다 사라스와티 대사께 가르침을 받고 인도 전역과 전 세계에 스승으로부터 물려받은 명상을 전했습니다. 
또 베다의 체계와 물리학의 통일장 이론을 연결하는 등 많은 업적을 남겼습니다.


TM은 현대에 개발된 것이 아니라 수천년 이어온 오랜 전통 속에서 스승에서 제자로  순수하게 전해져 온 명상법입니다.


대학에서 물리학을 전공한 마하리쉬는 과학의 힘을 이용해 이 지식을 서양에 소개했으며,  많은 사람들이 명상의 혜택을 볼 수 있도록 과학자들의 연구를 적극 지원했습니다.


"명상은 특정인의 것이 아니라 종교, 나이, 직업, 라이프 스타일에 상관 없이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모든 사람의 마음에 동일한 깊은 고요가 있기 때문입니다" - 마하리쉬 


신비하게 느껴지던 동양의 지혜가 서양 과학의 힘을 통해 현대에 크게 인정받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첫 강연은 온라인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그 뒤 직접 배우는 네 단계 교육과정은 명상원에서 진행합니다.
원거리에 계신 분들은 수강 인원이 증가하거나 VIP 교육을 요청하시는 경우 출장 교육이 진행되기도 합니다.

골프 스윙이나 바이올린을 배울 때 훌륭한 교사가 적절한 기술을 보여주고 교정해주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아시지요?

TM은 배우기 쉽지만 개인별로 대화식 안내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공인된 TM 교사의 1:1 교육을 통해서만 진행됩니다. 진정으로 TM 기법을 배우려고 한다면 그 외 다른 방법은 없습니다. 출판된 연구들과 문서로 기록된 자료들이  TM 기법의 효과를 공식적으로 보장해 줍니다.

TM 기법을 시행하면  마음이 점차 생각의 고요한 수준들을 거쳐  쉽게 내면으로 향하여 결국 가장 고요하고 평화로운 자아 의식 수준인 순수의식을 경험하게 됩니다.

아무 문제 없습니다. 다른 명상과는 달리 TM 은 집중, 정신 통제, 묵상, 잡념 관찰 등을 하지 않습니다. 전혀 애쓰지 않아도 됩니다.

TM의 효과는 그 효과를 믿든 안 믿든 동일하게 나타납니다.
전혀 애쓰지 않아도, 우리의 생각으로 바쁘던 마음이 깊은 내적  평온에 자발적으로 이르기 때문입니다.



전통과 과학을 통합

TM 창시자 마하리쉬 마헤쉬 요기 Maharishi Mahesh Yogi


히말라야에서 인도 베다 전통의 대가 
브라마난다 사라스와티께 가르침을 받고 인도와 세계에 그 분으로부터 물려받은 초월명상을 전했습니다. 

또한, 베다 지식과 물리학의 통일장 이론을 연결하는 등 많은 업적을 남겼습니다.


TM은 현대에 개발된 것이 아니라, 수천년 이어진 전통을 바탕으로 스승에서 제자로 전해져 온 순수한 명상법입니다.


물리학을 전공한 마하리쉬는 과학의 힘을 통해 이 지식을 서양에 소개했으며, 많은 사람들이 명상의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과학적 연구를 하게 했습니다.


"명상은 특정인의 것이 아니라 종교, 나이, 직업, 라이프 스타일에 상관 없이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이다. 왜냐하면 모든 이의 마음 속에 동일한 깊은 고요가 있기 때문이다" 라고 마하리쉬는 전합니다.


신비하게 느껴지던 동양의 지혜가 서양 과학의 힘과 결합하여 지금 이 시대에 크게 인정받고 있습니다.